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상점, 인터넷쇼핑

[네덜란드 한식재료3] Amazing Oriental in Groningen-동방행

<2015년 4월 13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 흐로닝언에서 한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Amazing Oriental" 이라는 가게를 소개해드릴게요.^^

꼬북아내는 한자음을 그대로 읽은 동방행이라고 이야기해요.ㅎㅎ




동방행에서 고추장, 된장, 쌈장, 김치를 찾았어요.ㅎㅎ

두부가 있는 냉장고에 있더라구요.

한국에 있을 때는 밖에 진열된 품목들이어서 꼬북아내는 고추장을 찾으면서 냉장고 안을 유심히 보지 않았죠.^^;;;


CJ의 bibigo 브랜드의 고추장, 쌈장, 된장도 있지만 다른 브랜드가 더 저렴해서 꼬북아내는 저렴한 걸로 샀어요.ㅎㅎ


김치의 가격은 금치!!!!

400g에 4.19유로...

고민하다 내려놓았어요.ㅎㅎ 닭고기를 한번 더 사먹지... 하면서...흑 ㅠㅠ


콩나물국이 먹고 싶었는데 동방행에서 콩나물을 발견했어요. 

야채 냉장고 쪽에 있었구요.

가격이 400g인데 2유로가 넘어서 그냥 왔어요.ㅠㅠ


메추리알도 있어서 신기했어요.ㅎㅎ


윗칸에 김이 있어요.ㅎㅎ

비싸지만 아이있는 집은 김이 있으면 수월하죠.


한국의 국그릇, 밥그릇과는 조금 다르지만 오목한 그릇을 동방행에서도 살 수 있어요.


전기밥솥이 있는데 한국의 전기압력밥솥과는 좀 달라요.

전기압력밥솥에 밥을 해 드셔야 하는 분은 네덜란드 오실때 가져오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가스레인지에 사용하는 압력밥솥은 흐로닝언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어요.


삼각김밥틀과 김밥틀이 있었어요. ㅎㅎ

네덜란드에서 보니 반갑네요.^^


중국식 잎녹차, 자스민차는 당연히 있었구요.

국화차도 있어서 사진 찍어봤어요.

꼬북아내도 국화차 좋아하는데 너무 양이 많아서 패스~ㅠㅠ

그런데 요즘은 커피만 많이 마시는 것 같아요.^^;;;

꼬북아내가 힘들다고 이야기하면 아기곰돌이가 "엄마, 커피 마셔" 라고 해서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요.ㅎㅎ

지치거나 힘들때 커피 마시는 거는 어떻게 알고^^;;;;


냉동칸에 있는 해산물이예요. 조개도 있고 새우도 많아요.

꼬북아내가 알아보지 못하는 생선도 많았어요.


마른 새우와 마른 멸치예요.

작은 멸치는 멸치볶음 해먹으면 맛있겠어요.ㅎㅎ


맛살이예요.

맛살은 마트에서도 간혹 보이더라구요.

위에 보이는 fish cake은 어묵 같아 보이는데 한국에서 먹던 맛이랑 비슷할지 궁금해요.^^;;;



'Fish ball'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니 어묵인것 같아요.^^


우리나라 만두와 김말이가 있었어요.ㅎㅎ


냉동실 안에 딤섬이나 교자, 한국산 만두도 있었고, 만두피도 있었어요.

나중에 만두피 사다가 만두 만들어서 만둣국 끓여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ㅎㅎ

그런데 한국에 있을 때 만두 안만들어 봤다는 게 함정이죠.^^

한국에선 만두 만들 필요없이 시장 가면 맛있는 만두가 많았거든요.^^;;

타지에 있으니 별걸 다 만들 생각을 하네요.ㅎㅎ


한국산 칼국수우동이예요.


양이 너무 많은 것 같지만 깐마늘과 다진 마늘이예요.^^


한국에서 먹었던 녹차아이스크림과 같은지 모르겠지만 그린티아이스크림이 있네요.^^


망고와 냄새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두리안이예요.


연근도 있었어요.


닭꼬치 만들어 먹을 때 쓰는 꼬치용 나무도 있어요.


팥과 검정콩도 동방행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한국산 부침가루예요.


노란색 포장지는 'Wheat starch' 밀전분,  흰색 포장지는 'Potato flour' 감자가루,  주황색 포장지는 'Cooked rice powder' 조리된 쌀파우더(직역)예요.

해물찜이나 탕수육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차승원이 짬뽕 만드는거 보고 짬뽕이 엄청 먹고싶었는데 동방행에 한국산 짬뽕 컵라면이 있었어요.ㅎㅎ


건고추와 고춧가루도 있어요.^^


통계피도 살 수 있어요.

통계피를 보면 수정과가 생각이 나요.^^


한국산 불고기양념도 있고 초고추장도 있어요.

그리고 작은 크기지만 천일염도 있어요.^^


월남쌈을 위한 라이스페이퍼예요.

한국어로 '밥종이' 라고 써있어서 혼자 키특키특 웃었네요
 
틀린 말은 아닌데 웃겨요.ㅎㅎ


한국산 당면도 있어요.^^

네덜란드에 동방행이 없는 지역도 있던데 꼬북아내가 있는 흐로닝언에 한국식재료 살 수 있는 곳이 있어 너무 좋은 도시인 것 같아요.ㅎㅎ



꼬북아내가 간 흐로닝언에 있는 동방행의 위치예요.



네덜란드 흐로닝언에 있는 동방행의 영업시간표예요.

위에서 부터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순이예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