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상점, 인터넷쇼핑

[네덜란드 가전, 컴퓨터, 애플3] 전시 상품 저렴하게 구입하기

<2015년 10월 1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꼬북아내가 네덜란드로 출국하는 비행기를 타는 날 핸드폰을 떨어뜨려서 액정에 금이 갔어요.

네덜란드에서 유심만 바꿔서 사용할 계획이라 별 문제 없길래 그냥 가져왔는데 금이 간 핸드폰을 1년 넘게 사용하니 점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곰돌남편이 아이폰 가격은 너무 비싸지만 아이팟터치는 전화 기능만 빼면 카메라와 어플 사용은 아이폰과 동일하고, 블로그 쓸 때 사진 화질은 좋아야 한다며 꼬북아내를 설득해서 같이 미디어마켓(Media Markt)에 갔어요.

곰돌남편이 꼬북아내의 블로그 하는 것을 엄청 밀어주고 아낌 없이 지원해주고 있거든요.ㅎㅎ


아이팟터치 금색을 산다며 직원과 함께 열심히 찾아서 계산하려고 하는데 100유로 싼 가격의 아이팟터치가 있는 게 아니겠어요.

눈이 커진 꼬북아내가 곰돌남편에게 저거 사자고 했더니 곰돌남편이 직원한테 이건 왜 이렇게 싸냐고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직원이 스크레치 상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이팟 5세대지만 용량이 32GB 길래 스크레치 상품 사겠다고 갑자기 바꿔서 결제 했어요.^^

전시상품 득템한 뒤에 엄청 좋다고 꼬북아내랑 곰돌남편이랑 히죽히죽 웃으며 집에 왔지요.ㅎㅎ

미디어마켓에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면 저렴한 전시상품을 득템할 수 있어요.

네덜란드는 아이폰6S 1차 출시국이 아니라 아직 들어오지 않았는데 아이폰6S가 출시되고 전시상품을 교체하게 되면 아이폰6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전시상품이 저렴한 반면 단점이 있어요.

약간의 스크레치와 스티커자국은 전시상품에는 당연히 있어요.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은 전시상품에는 어플을 깔지 못하게 락을 걸어놓는지 어플이 깔리지 않고 사진을 찍어도 저장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공장초기화를 하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컴퓨터를 잘 고치는 곰돌남편이 초기화시켜서 꼬북아내 계정 로그인하고, 어플 깔아서 컴맹인 꼬북아내한테 줬어요.ㅎㅎ

곰돌남편 없었음 싼 거 샀다고 좋아했다 집에 와서 사용 못하고 그냥 버릴 뻔 했어요.^^;;;

마지막 단점은 새 것 보다 베터리 성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꼬북아내는 액정 깨진 핸드폰보다 밧데리가 더 오래가서 만족해요.ㅎㅎ 

한국에서 산 핸드폰 카메라는 사진 찍는 소리가 커서 민망했는데 사진찍을 때 카메라 셔터 소리가 안나서 너무 좋아요.^^

아이팟터치로 음악은 안 듣고 사진만 찍습니다. ㅎㅎ


미디어마켓에 잘 둘러 보면 스크레치 났거나 상자가 뜯어졌거나 흠 있는 상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미디어마켓 뿐만아니라 이케아나 다른 가구점들도 흠이 있는 상품을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