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상점, 인터넷쇼핑

[네덜란드 마트4] 유기농 EkoPlaza in Groningen

<2015년 10월 14일 작성된 글입니다.>

On Style 에서 요즘 "살아보니 어때?" 라는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어요.

배우 정려원씨와 설치미술가 임수미씨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사는 이야기예요.

"암스테르담 표류기" 편에서 제작진에게 30유로를 빌려서 장보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돈을 아껴야 한다며 참 비싼 마트에 갔다 라고 생각하며 봤었어요.ㅎㅎ 

정려원씨와 임수미씨가 간 마트가 EkoPlaza 였거든요.

꼬북아내 생각에는 한국과 비교하면 유기농치고는 많이 저렴한 편이지만 식재료값이 저렴한 네덜란드에서는 EkoPlaza는 비싼 마트에 속하는 것 같아요. 

네덜란드 흐로닝언에서 유기농 식재료를 살 수 있는 EkoPlaza 마트를 소개해드릴게요.



EkoPlaza 정면 모습이예요.


일반 마트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유기농 빵이나 과자, 쥬스도 있어요.


유기농 과일과 야채예요.


유기농 파스타면과 소스도 살 수 있었어요.


베이킹소다(Zuiveringszout)와 레몬즙이예요.

베이킹소다는 유기농이라 비싼편이예요.^^;;

청소용으로 사용하실 분은 일반 마트에서 사시는 편이 좋아요.ㅎㅎ


월계수잎이나 바질, 파슬리같은 여러가지 건조허브와 향신료예요.


깨(Sesamzaad)와 호박씨(Pompoenpitten), 해바라기씨(Zonnebloempitten)도 팔더라구요.


견과류종류도 많아요.^^


친환경세제예요. 


유기농 화장품이예요.

꼬북아내가 사용하는 "lavera" 도 팔지만 인터넷에서 사는 것 보다 좀 비싼 것 같아요.


"Sesam olie" 참기름도 있구요.ㅎㅎ


유기농 티도 다양하게 많아요.^^


잎 차를 넣어서 우려 낼 수 있는 티색(t-sac)도 있구요.ㅎㅎ

한국에서도 요 아이를 사용했는데 반가웠어요.^^


검은 콩(zwarte bonen), 병아리 콩(kikker erwten), 메주콩(soja bonen), 녹두(mung bonen), 팥(aduki bonen) 등 다양하게 많았어요.^^


흐로닝언에는 EkoPlaza 가 두 곳이 있는데 꼬북아내가 다녀온 곳은 북쪽에 있는 곳이예요.


꼬북아내가 간 곳의 영업시간표예요.

영업시간은 도시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그리고 꼬북아내가 사진에 담지 않은 고기나 치즈등도 다양하게 있어요.ㅎㅎ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