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생수와 탄산수 구별하는 방법

<2014년 8월 26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 도착 한지 일주일만에 먹어 본 생수들이예요.


첫번째 물... SPA

제 입맛에 젤 맛있어요.ㅎㅎ
그. 렇. 지. 만. 젤 비싸요.ㅠㅠ
2L에 1.05유로예요.

두번째 물...Chaudfontaine

전 물맛이 괜찮아요.ㅎㅎ
1.5L에 0.79유로예요.

세번째 물... Bar-Le-Duc

이 물도 전 괜찮아요. ㅎㅎ
2L에 0.58유로예요.
가격도 넘 착한 것 같아 이 물만 사먹을 것 같아요.ㅎㅎ
물 맛보다 가격을 따라가게 되는 꼬북아내도 어쩔 수 없는 아줌마 인가봐요.ㅎㅎ
위의 가격은 Albert Heijn 에서의 가격이예요.^^
그리고 성분, 수원지는 몰라요.ㅠㅠ
아직 네덜란드어 까막눈이거든요.ㅠㅠ


Mineraal 이라고 적혀있어서 생수인 줄 알고 샀는데 가스물이었어요.ㅠㅠ
하지만 그렇게 세지 않아서 전 잘먹었어요^^
한국에서도 달지않은 탄산 좋아했거든요.ㅎㅎ
뚜껑이 파란색인 병은 생수고 초록색이나 빨간색은 가스물이예요.
참고로 초록색과 빨간색의 차이는 탄산의 세기인데 초록색이 탄산이 약하고 빨간색이 강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