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요리

[네덜란드] 연어 스테이크 (레몬간장드레싱) 만들기

<2014년 9월 25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 오면 연어를 많이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와보니 생선이 다들 너무 비싸더라구요.

한국이랑 비교하면 비슷한 가격에 신선한 연어를 맛볼 수 있는데 4유로면 닭다리1kg을 살 수 있는 가격이라 선뜻 손이 가지 않더라구요.



그. 런. 데. 두둥!!

알버트하인에서 연어 2+1을 하길래 사왔어요.ㅎㅎ

한덩이는 아기곰돌이가 잘 먹으면 나중에 또 해주려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두덩이만 하기로 했어요.


  • 재료: 연어 2덩이, 파프리카1개, 소금, 후추, 타임

  • 드레싱재료 : 레몬즙 8밥숟가락, 양조간장4밥숟가락, 설탕2밥숟가락

한 시간 전에 연어에 소금,  후추, 타임을 뿌려서 냉장고에 넣어뒀어요.

타임은 백리향이라고 불리는 허브예요.

로즈마리나 오레가노를 뿌리면 더 좋겠지만 없어서...ㅎㅎ

생략해도 되요.

그리고 사진은 없는데 드레싱을 만들어둡니다.

전 레몬즙을 사오지 않아서 레몬 반으로 잘라서 손의 힘으로 즙을 만들었어요.(알버트하인에 레몬즙이나 라임즙을 구입할 수 있어요.)

하여튼 레몬즙 8밥숟가락, 양조간장4밥숟가락, 설탕2밥숟가락을 잘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드레싱을 미리 만들어두면 재료가 잘 어우러져서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여기까지 해두고 커피마시며 쉬었어요.ㅎㅎ



곰돌남편이 올 시간에 맞춰서 파프리카를 삼각형 모양으로 썰어서 팬에 올리브유 조금 두르고 구웠어요.



코팅된 팬이 아니라 연어 눌러붙울까봐 올리브유 두르고 구웠어요.

반 정도 익었을때 뒤집어서 반대쪽도 익혀주세요.



접시에 연어랑 구운 파프리카를 담고 냉장고에 넣어둔 레몬간장 드레싱도 뿌려줬어요.

연어랑 레몬간장드레싱이 어울릴까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솔직히 씨겨자드레싱을 하려고 했는데 비가 와서 밖에 나가고 싶지 않아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거든요.ㅎㅎ


여러분도 맛난 저녁 드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