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유치원,초등학교

집에서 네덜란드 초등학교 교과 학습을 할 수 있는 유료 학습사이트 추천, 가입방법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을 때 꼬북아내가 Squla 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뭔지 보고 있었는데 아들곰돌이가 옆에서 “어 그거 학교에서 해봤는데~” 라고 하더라구요. 
그 때 아들곰돌이가 만4세라 그룹1이었는데 학교에서 컴퓨터 했는데 재미있었다고 한적이 있었거든요. 그때는 '컴퓨터가 뭐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컴퓨터로 숫자나 언어학습을 했었나봐요.^^;;;

네덜란드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학습을 집에서 복습도 하고 예습도 할 수있는 학습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의 그룹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아들곰돌이는 Squla 를 2년 동안 학습했었어요.
네덜란드 초등학교의 그룹1과 2는 같은 반이며 같은 내용을 배워서 그런지 Squla 학습도 동일해요.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어를 잘 하지 못해도 그룹1과 2는 재미있게 했었어요. 하지만 그룹3 이상은 네덜란드어가 부족하니 좀 버거운 느낌이었어요.^^;;; 한국으로 귀국하니 더 버거운 느낌….ㅠㅠ

그룹3부터 영어과목이 추가가 되는데 아들곰돌이는 다른 과목은 안하고 영어만 신나게 했어요.^^;;
네덜란드에서 배우는 영어는 영국영어라 미국영어와 단어와 발음이 조금씩 달라요.ㅎㅎㅎ 


그룹3의 수학과목의 내용이예요.^^
스피커 모양의 위치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숫자를 네덜란드어로 읽어줘서 좋더라구요.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에 있을 때 네덜란드어로 숫자 읽기는 잘 했는데 한국와서 빛의 속도로 잊어버리고 지금은 머릿속에서 사라지고 없답니다.^^;;;;
네덜란드에서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학교수업을 따라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룹3의 언어(네덜란드어)학습이예요.
스피커 모양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Wat is geen letter?” 라고 물어본답니다. 
문자가 아닌 것은 뭐냐고 물어보는 문제예요.ㅎㅎㅎ
아들곰돌이는 Squla로 언어학습은 전혀 하지 않아서 쉬운 문제만 활성화되어 있어요.^^;;;
아래단계부터 차근차근 학습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아래단계를 해야 윗단계 학습을 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 된답니다. 


그룹3의 “De wereld” 라는 과목인데 생활에 관한 단어나 내용을 학습하는 과목이예요. 
관련 동영상도 볼 수 있어서 아들곰돌이가 재미있게 학습했어요.ㅎㅎㅎ


네덜란드어에 막힌 아들곰돌이는 네덜란드어는 포기하고 영어학습만 했어요.
그룹3의 영어는 질문을 영어로 물어보니 너무 쉽게 했는데 그룹4의 영어는 네덜란드어로 물어봅니다.ㅠㅠ 자동차가 영어로 뭐냐고….
아들곰돌이는 영어는 아는데 네덜란드어를 모르는 상황이라 문제를 풀지 못합니다.ㅠㅠ

그래서 2년동안 한 Squla 학습을 이제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간이 끝나기 전에 네덜란드에서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들을 두신 부모님께 소개해 드리려고 포스팅을 하고 있답니다.ㅎㅎㅎ


정답을 맞추면 코인을 준답니다.^^
레벌이 올라가거나 학습을 완료하면 잭팟터지는 효과음과 함께 보너스 코인도 받을 수 있어요.ㅎㅎ

꼬북아내가 Squla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코인을 모아서 기프트카드와 바꿀 수 있는 거예요.
학습을 한 노력이 장난감으로 바꿔서 오면 아이들이 얼마나 열심히 할까요??
참 마음에 들어요.^^


아들곰돌이는 22,530 코인을 모아서 헤마 7,50유로 기프트카드와 바꾸고 난 뒤에  30코인이 남았어요.ㅎㅎㅎ
기프트카드와 바꿀 수 있는 만큼 모으면 구입버튼이 활성화 된답니다. 
네덜란드 주소로만 받을 수 있고 우편번호와 집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코인과 바꿀 수 있어요.^^
꼬북아내네는 지금 한국에 있어서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도, 사용할 수도 없어서 네덜란드에 계시는 지인의 집으로 보내드렸어요.ㅎㅎㅎ
아들곰돌이에게 기프트카드를 우리가 받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했고 아들이 이해했지만 너무 서운해해서 7.50유로를 한화로 바꿔서 9,000원을 용돈으로 주기로 했어요.^^;;;; 
처음으로 용돈받아서 자기가 원하는 물건을 살텐데 엄마 입장에서는 아들이 뭘 살지 너무 궁금해요.
옆에서 뭐 사라고 훈수 안두고 원하는 걸 살 수 있도록 지켜보려고 해요.ㅎㅎㅎ 


sQula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sQula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Bestellen” 을 클릭합니다. 


1년이나 6개월을 가입할 수 있고 1개월 단기로 가입할 수 있어요.^^
장기로 하는 것이 1개월당 가격을 따졌을 때 더 저렴해요.


자녀가 여려명일때 자녀 모두 학습시킬 때 할인 받을 수 있어요.
2명을 가입하면 한달에 2유로 할인해주고 3명 가입할 경우 한달에 3유로를 할인해준다고 해요.

1개월에 5.95유로를 더 내면 영어외의 외국어 학습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해요.^^

다 선택했으면 “Bestel nu” 를 클릭합니다.  


아이의 이름과 학년을 선택하고 부모님의 이름과 성,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지불방법을 선택하고 “Naar betale” 을 클릭하고 결제 합니다. 


로그인하면 이런 페이지가 뜬답니다. 
부모님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아이의 학습결과를 보고서로 받아볼 수 있고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학습연장도 할 수 있어요.^^

네덜란드에서 현지 네덜란드학교에 보내시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ㅎㅎ


sQula 외에 Slimleren.nl 이라는 학습사이트도 있다고 해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