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꼬북아내가 사는 곳이 대구라서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2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집콕만 하고 있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을 때는 아들의 초등학교 등,하교와 축구센터와 댄스센터에 매일 데려다 주느라 꼬북아내의 활동량이 많았어요. 그래서 체력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요즘 집에만 있느라 근육이 없어지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기초체력도 많이 떨어진 것 같구요.
그래서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ㅎㅎㅎ
지난번에도 소개해드렸듯이 꼬북아내의 집에는 근육운동을 할 수 있는 파워렉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유산소운동기구로 스핀바이크를 구입해서 완벽한 홈짐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냥 실내자전거를 사려고 알아보던 중에 소음이 적어서 집에서 운동하기 좋고, 일반 실내자전거보다 운동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는 스핀바이크 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꼬북아내가 스핀바이크의 여러 제품 중에 구입 결정한 것은 멜킨스포츠의 스핀바이크 입니다.
멜킨스포츠 스핀바이크 클럽형 18kg 휠 다크네이비 색입니다.
휠 무게는 15kg과 18kg이 있었는데 휠무게가 높을 수록 체중감량에는 더 효과적이라고 해서 18kg 휠로 구입했어요.
박스 하나로 왔는데 무지 무거웠어요.
꼬북아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택배 받는 것이 서로에게 안전하기에 집 앞에 두고 가시라고 했는데 배송해주시는 택배아저씨가 엄청 무겁다며 집 안까지 넣어 주시고 가셨어요.^^
너무 감사했어요.
택배업 하시는 분들이 안계신다면 코로나19 시기가 너무 힘들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ㅎㅎㅎ
박스에서 꺼냈습니다.
조립설명서가 안에 있어요.
그리고 유튜브에서 '멜킨스포츠 스핀바이크' 검색하시면 조립방법이 나와있어요.
참고하세요.^^
무게가 무거워서 여자 혼자는 위험할 것 같아요.ㅠㅠ
꼬북아내는 남편과 함께 조립했습니다.
남자분은 혼자서 조립도 가능할 것 같은데 무게가 엄청나다 보니 안전을 위해 잡아주는 사람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를 해주시는 설치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어요.
핸들 높이와 안장높이, 앞뒤 조절이 가능해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미세하게 조절이 가능해요.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브레이크는 양모패드로 되어있어서 브레이크 잡을 때 소음 없이 부드럽게 잡혀요.
스핀바이크 구입할 때 브레이크를 중요하게 봐야 한다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그 이유를 몰랐는데 꼬북아내가 타보니 무슨 말인지 알겠더라구요.
꼬북아내가 네덜란드의 자전거에 익숙해져서 백페달 브레이크를 잡는 버릇이 있어요.
네덜란드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자전거는 손으로 잡는 브레이크가 아니라 페달을 진행 방향 반대로 지그시 밟으면 브레이크가 잡히는 자전거입니다. 손으로 잡는 브레이크가 익숙한 한국사람이 처음 타기 힘든데 익숙해지면 정말정말 편해요.ㅎㅎㅎ
그때 찍은 사진의 꼬북아내는 자전거를 많이 타서 날씬하더라구요.^^;;; 지금은… 음…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ㅠㅠ
무심코 스핀바이크를 타다가 백페달 브레이크로 잡았다가 무릎이 다칠뻔 했어요.^^;;;;
일반 자전거나 실내자전거를 타다가 무릎이나 다리의 힘으로 속도를 줄여도 안전하지만 스핀바이크는 휠이 무겁기 때문에 다리의 힘으로 속도를 줄이려고 하다가 크게 다칠 수 도 있어요. 휠이 무겁고 운동하다보면 가속도가 붙어서 다리의 힘으로 브레이크를 잡다가 무릎에 무리가 가서 다칠 수도 있어요. 그래서 꼭 속도를 줄이거나 멈출 때 STOP 브레이크를 이용해서 멈춰야 한답니다.
예전에 꼬북아내가 헬스장에서 실내자전거 탔을 때는 강도를 묵직하게 해야 운동효과가 있고 실내자전거를 탄다고 땀이 많이 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스핀바이크는 일반 실내자전거에 비해 다리근육에는 무리가 없는데 30분 타니 땀이 많이 나더라구요. 왜 스핀바이크를 유산소운동기구라고 하는지 이제 알 것 같아요.
그리고 야외에서 자전거 타는 느낌과 많이 비슷해요.
스핀바이크는 1년 무상 A/S가 가능하고 양모패드는 2년 무상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요.
멜킨스포츠의 스핀바이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거치대가 있기 때문이예요.
집에서 혼자 운동할 때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하면 즐겁게 운동할 수 있거든요.
계기판에 거치대가 있어서 휴대폰이나 패드를 거치해서 넷플릭스를 보면서 운동한답니다.ㅎㅎㅎ
꼬북아내는 아이들을 재우고 밤에 운동을 하는데 소음이 정말정말 없어요.
소음이 없고 유산소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기구를 고민하신다면 멜킨스포츠 스핀바이크를 추천합니다.
정말정말 오랜만에 운동을 해서 무릎보호대도 끼고 스핀바이크를 탔어요.
살살 탔다가 빠르게 탔다가 살살 탔다가 반복해서 3~40분 타니 땀도 쫙 빠졌어요. 땀을 빼면서 운동을 하니 기분도 상쾌해졌어요.^^
아래 링크로 구매하시면 쿠팡 제휴 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