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정보

대구시민 10만원 지원금 희망 지원금 국민카드로 신청하는 방법

대구는 코로나19로 인해 1인당 10만원의 대구희망지원금을 신청하고 체크나 신용카드 또는 대구지역화폐인 대구행복페이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체크나 신용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8월 31일부터 신청이 가능했어요. 8월 31일부터 9월 4일 한주동안은 주민등록의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구희망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이번에 신청하는 대구 희망 지원금은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꼬북아내는 화요일날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했어요.

꼬북아내의 명의의 카드는 국민은행 체크카드밖에 없거든요.^^;;;;




대구 희망 지원금은 2020년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고 사용기간이 지난 잔액은 환급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주세요. 하지만 1인당 10만원이기때문에 11월 30일까지 못쓰고 남을 일은 없어보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국민카드로 아동돌봄 포인트를 지급받은 분들이 많은데 아동돌봄 포인트가 남아있는 분은 대구희망지원금을 먼저 사용되고 그 다음 아동돌봄 포인트가 사용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신청을 클릭합니다. 



이용동의에 체크하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꼬북아내는 꼬북아내의 명의의 인터넷뱅킹은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없어요. 하지만 대구희망지원금은 카드홈페이지에 가입이 안되어 있거나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손쉽게 신청이 가능해요.

인증방법은 카드번호와 카드비밀번호로 인증받는 방법과 휴대폰로 문자인증을 하는 방법, 또는 카드회사 홈페이지 로그인 하는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쉽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을 한 뒤에는 변경이 안되니 주의해주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핸드폰문자로 신청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하지만 대구희망지원금이 들어왔다는 문자가 아니니 주의해주세요. 지금 결제하면 대구희망지원금이 아니라 내돈이 나갑니다.^^;;;;
신청일로부터 2일정도 뒤에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니 기다려주세요.
대구희망지원금 사용가능 가맹점도 미리 찾아볼 수 있으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도로 쉽게 찾아 볼 수 있어요.
대형마트는 사용이 거의 불가능한데 GS슈퍼는 사용이 가능했어요.


꼬북아내가 지난번에 대구희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과 신청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어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각 카드사마다 처리속도가 다르겠지만 꼬북아내는 신청하고 다음날 지급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이제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대구희망지원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희망지원금을 사용하고 난뒤 사용금액과 잔액도 문자로 오니 따로 확인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대구희망지원금으로 가정경제와 소상공인의 사업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해봅니다.
대구는 2월 코로나19확진자가 폭팔 할 때부터 대프리카 한여름에도 마스크를 안쓰는 사람이 드물정도로 잘 쓰고 다녔어요. 또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늘고 있어서 지치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우리 조금만 더 힘내봐요. 건강조심하세요.^^
빨리 지나가서 지인들과 마스크를 벗고 식사하며 편하게 수다를 늘어놓을 수 있는 평범한 생활을 누리길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