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북아내는 지난 3일날 온라인으로 긴급 생계자금을 신청했답니다.
어제(16일)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그리고 오늘 등기로 긴급생계자금을 받았어요.
꼬북아내는 4인 가족 세대라 80만원을 받았어요.
50만원은 선불카드로 받았고 나머지 30만원은 온누리상품권으로 받았답니다.
대구시는 긴급생계자금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1인 가족은 50만원, 2인 가족은 60만원, 3인 가족은 70만원, 4인 가족은 80만원, 5~10인 가족은 9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세대원 수의 기준은 2020년 3월 30일 0시 세대원 수 기준이며 신청은 세대 단위로 신청 가능합니다.
혹시 잘못 받으신 분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급생계자금 지원 제외대상자가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긴급복지지원수급자, 차상위계층, 실업급여수급자,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코로나19로 14일 이상 입원 또는 격리된 분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정규직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도 제외가 되는데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받는 대상자들과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일반정규직도 제외가 됩니다.
선불카드의 사용기한은 2020년 7월 31일까지 입니다.
사용기한을 넘기면 선불카드 안에 잔액이 있어도 사용이 불가능하니 기간 안에 다 쓰도록 해야겠지요. 만약 기한 안에 다 사용하지 못하면 남은 잔액은 대구시에 환수된다고 합니다.
온라인매장, 인터넷 사이트,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사행업종 등에서 상품구매와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대구광역시 내의 전통시장, 유통업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5년 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을 클릭합니다.
‘가맹점포찾기’ 를 클릭하고 지역을 선택한 뒤 ‘검색’ 을 클릭합니다.
‘점포명’에서 시장명이나 점포명, 품목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쓰려면 전통시장이 있는 곳으로 가야하는데 꼬북아내의 집 근처에는 전통시장이 없답니다.
그래서 버스를 타고 다른 동네의 전통시장에 가서 사용해야 해요.
그래서 온누리상품권은 지금 당장 사용을 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아이들을 데리고 버스타고 외출할 수도 없고 아이들만 집에 두고 오래 외출할 수도 없으니까요.
그래서 코로나19바이러스가 잦아들고 아이들 데리고 외출할 수 있을 때 사용하려고 합니다.
우선 선불카드 50만원과 지난번에 받은 아동돌봄쿠폰40만원으로 한달 식비는 해결될 것 같아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힘드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경제적으로 힘드신 분들도 많으실 테고 집에만 있어서 우울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집에서 스트레칭 같은 운동도 하시고 취미활동도 하시면서 기분 전환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꼬북아내는 블로그를 쓰면서 집콕하는 시간을 버티며 힘을 내고 있어요.^^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