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

(15)
코로나로 방콕하는 요즘 필요한 홈헬스 기구 홈트레이닝 파워렉(플러그피트니스) 대구로 이사온 첫 해는 곰돌남편이 크로스핏 수업을 1년 동안 다녔어요. 크로스핏 한달 수업료가 비싼편이고 1년 동안 많이 배웠고, 정해진 수업 시간에 가야하는 어려움 때문에 다음 해에는 가까운 헬스장에 등록해서 1년 동안 다녔어요. 남편이 점점 일이 많아지고 바빠져서 헬스장에 가는 시간도 아까워서 집에 헬스장을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때가 아들이 7살이었지만 혼자 잠자기가 무섭다고 해서 같이 자고 있어기에 방이 하나가 남아 있었어요. 남편이 너무 바빠서 헬스장에 자주 못가고 운동을 못하면 건강이 나빠질까 염려스러워 그러자고 했어요.^^ 그래서 꼬북아내네 방 하나가 헬스장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곰돌남편이 헬스장에 가서 주로 사용하는 벤치 프레스, 바벨 스쿼트, 데드리프트, 렛풀다운, ..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모기약, 모기 기피제, 전기모기약 훈증기, 정말정말 오랜만에 네덜란에 대한 이야기를 써요.^^ 저의 에버노트에는 이야기로 풀지 않아서 썩어가고 있는 네덜란드 정보들이 많아요.^^;;; 앞으로 열심히 풀어보도록 할게요.~ㅎㅎㅎ 오늘은 모기약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네덜란드에 있을 때 마트에 갔다가 네덜란드에도 홈매트 같은 전기 훈증기가 있어서 신기해 하며 사진으로 남겨 뒀던 거예요. 꼬북아내네가 네덜란드에서 처음 살았던 집에는 모기가 많았어요. 현관이 1층에 있었고 (한국인의 관점에선 2층입니다.) 거실은 2층(한국인의 관점은 3층)에 있는 집이었어요. 현관에서 거실로 올라가는 계단에 모기가 참 많았어요.^^;;;; 모기들이 힘이 없는 건지 올라올 줄 모르는 건지, 중문으로 사용한 커튼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거실로 올라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쉬운 스텐프라이팬 세척법과 연마제 제거 꼬북아내는 스텐프라이팬을 사용하고 있어요.^^ 대부분 생각하시길 스텐프라이팬은 사용하기 까다롭고 음식이 잘 달라붙는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하지만 예열을 잘 하고 조리하기 전에 식용유를 스텐프라이팬에 골고루 바르고 조리를 한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고기나 야채를 구웠을 때 코팅 프라이팬보다 스텐 프라이팬에 조리한 음식이 더 맛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꼬북아내도 코팅프라이팬을 사용한 적이 있었죠. 코팅프라이팬을 사용할 때는 1년에 한번씩 후라이팬을 바꾸었는데 1년 쓰고 버린다는 것이 환경에 안좋을 것 같고 코팅이 아무래도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스텐후라이팬으로 바꾸었어요. 대구로 이사온 뒤로 스텐프라이팬을 사용했으니까 4년 동안 매일 사용했어요.^^ 지난번에는 스텐프라이..
사이트맵

반응형